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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합니다

프로그램 변경. 환불 및 기타 문의는 시설안내 > 이용안내에 자세한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영주차장 【답변완료】  신청방법 변경요

등록일자
2025년 6월 9일 17시 27분 20초
조회
20
작성자
박**

안녕하십니까

동마루 주차장을 이용하고있는 목3동 주민입니다.

주차장 이용에 대해 현 컴퓨터 추첨방식이 매우 불공평 하다는 겁니다.

예전 방식대로 추첨했을 때는 그래도 한 번은 당첨되어 이용했었는데

컴퓨터로 바뀐이후 4번째 인데도 한 번도 당첨되지 않아 혹시 프로그램 작성시

특정한 사람만 당첨되도록 옵션을 지정하지는 않았는지 의문이들 정도입니다.

물론 그럴일은 없다고 믿어야지요. 하지만 4번을 신청했는데도 한 번도 당첨되지 않았으니

불필요한 오해와 억측만 생각나 불공평하다는 생각만 들더군요. . .

그래서 제안 드립니다.

컴퓨터 추첨방식이 아닌 예전 방식대로 신청자 번호표를 교부하고 추첨 당일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추첨을 해야 투명하고, 공평한 추첨이라고 생각되어 예전 방식대로 진행되기를 희망합니다.

답변

답변 : 신청방법 변경요

담당부서
주차관리팀
담당자
송재성
연락처
02-2644-1386
등록일자
2025-06-10

안녕하십니까?

 

OOO님께서 문의하신 공영주차장 월정기권 온라인 추첨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양천구시설관리공단에서는 2024년부터 온라인추첨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전에 기존사용자 우선의 정기권 정책을 변경하여 6개월 단위의 추첨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추첨제는 주차장 정기권 이용자들과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신청 및 결제 편의성 제공을 위해 온라인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추첨시스템은 무작위 추첨으로 인위적인 설정이 불가하며, 추첨 시에는 담당직원 외에 최소 1명 이상이 함께 참관하여 동영상을 촬영하는 등 공정한 추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등마루주차장의 경우 인근 지역에 대안이 될 만한 주차장이 없어 추첨 대수 대비 신청인 수가 3~4배 많아 배정 확률이 낮다보니, OOO님께서 연이은 배정 탈락이 되신 부분은 안타깝게 생각 됩니다. 그러나, 현재 많은 주차장들이 무인화 되어 운영되고 있어 일부 주차장을 위해 별도의 정기권 수기 추첨 절차를 진행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OOO님께 추가적인 정기권 배정은 어렵지만 202512월에 진행될 내년 상반기 추첨에는 꼭 배정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부서 :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주차관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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