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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장별 프로그램 사용안내

축구장 · 풋살장

사용승인 : 대관일 기준 2주 전부터 승인 처리

요금결제 : 대관일 1일 전(대관 당일 사용신청한 경우 사용시간 전)까지 인터넷결제 또는 계좌이체

미결제 시 사용취소는 대관일 1일 전까지 예약자 본인이 대관신청 사이트에서 직접 신청하셔야 하며, 대관일 당일 예약한 경우 사용취소는 불가합니다.
(예약자 본인이 취소하지 않은 경우 구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팀 등록 : 구비서류제출
↓
인터넷 신청·승인·결제 : 승인 후 결제 (24시간 내)
↓
시설이용

세부내용

해누리체육공원 축구장풋살장 세부내용의 구분,축구장풋살장,비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분 축구장 · 풋살장 비고
접수방법
  • 분기별 인터넷 선착순 신청 (3, 6, 9, 12월 접수)
    • 축구장 : 셋째주 화요일(관내팀), 수요일(관외팀)
    • 풋살장 : 넷째주 화요일(관내팀), 수요일(관외팀)
      ※ 운영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공단소식 공지사항
회원모집 확인
접수시간
  • 10:00 ~ 18:00
선착순
대상
  • 관내 팀 → 관외 팀 → 미등록 팀(풋살장 만 적용)
사용기준
  • 축구장 : 월 단위 평일 6회, 공휴일·주말 2회
  • 풋살장 : 주 단위 평일 2회, 공휴일·주말 2회
2시간 기준
사용료
납부방법
  • 인터넷 사용신청 승인 완료 → 마이페이지 → 내예약관리 → 대관내역 → 결제대기 금액 확인 후 결제
  • 인터넷결제 : 사용승인 후 24시간이내 결제
  • 계좌이체 : 우리은행 1006-501-218689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입금시 명기 : 예약자성명, 예약일(예: 4월5일)]
무통장입금 시
사무실 통보
☎2652-3453
기타
  • 접수기간 후 미 예약시간 수시 또는 추가접수 가능

족구장 · 농구장

사용승인 : 대관일 기준 1주 전부터 승인 처리

요금결제 : 대관일 1일 전(대관 당일 사용신청한 경우 사용시간 전)까지 인터넷결제 또는 계좌이체

회원가입 
↓
인터넷 신청·승인·결제 : 승인 후 결제 (24시간 내)
↓
시설이용

세부내용

해누리체육공원 족구장농구장 세부내용의 구분,족구장농구장,비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분 족구장 · 농구장 비고
접수방법
  • 공단 회원가입
  • 인터넷 선착순 접수(희망코트 직접 예약)
  • 대관일 기준 7일 전부터(대관일이 8일인 경우 1일 자정부터) 예약 가능
대상
  • 개인 또는 팀.
사용기준
  • 1시간 기준, 평일 6회, 공휴일·주말 4회
사용료
납부방법
  • 인터넷 사용신청 승인 완료 → 마이페이지 → 내예약관리 → 대관내역 → 결제대기 금액 확인 후 결제
  • 인터넷결제 : 사용승인 후 24시간이내 결제
  • 계좌이체 : 우리은행 1006-501-218689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입금시 명기 : 예약자성명, 예약일(예: 4월5일)]
※ 농구장 무료
계좌이체 시
사무실 통보
☎2652-3453
기타
  • 접수기간 후 미 예약시간 수시 또는 추가접수 가능

사용취소 및 환불 안내

유의사항

  • 이용 대관일 당일 사용취소 및 환불 불가
    단, 천재지변 또는 구장 사용 불가(공원 관리자 판단에 따름) 시에는 가능
    * 아래 ‘야외 체육시설 천재지변 기준’ 참조
  • 이용 대관일 1일 전까지 사용취소 신청하지 않고 당일 미사용 시 사용료 부과
  • 사용료 납부 후 취소신청 없이 구장 미사용 시 환불 불가

사용료의 5% 공제 후 환불

  • 사용료 납부일부터 7일이 경과한 후 사용취소 신청 시
    단, 이용 대관일 1일 전까지 사용취소 신청한 경우에 한함.

전액환불

  • 인터넷 결제 당일 카드사 요청 결제 취소 시
  • 사용료 납부일부터 7일 이내 사용취소 신청 시
    예) 사용료 납부일이 20일인 경우 26일 23시59분까지 신청 시에만 전액환불
  • 이용 대관일 당일 천재지변 또는 구장 사용 불가 시

환불절차

  • 인터넷 예약취소 신청(‘마이페이지’ 대관내역) → 관리사무실 통보 → 공단 승인 후 약 10일 소요

※ 관련근거: 양천구립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야외 체육시설 천재지변 기준

체육시설 이용에 직접적 영향을 끼치는 경우
해누리체육공원 야외 체육시설 천재지변 기준 체육시설 이용에 직접적 영향을 끼치는 경우의 구분,해누리체육공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 분 해누리체육공원
강우 운동장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의 강수량(운동장 배수상태 등 관리자 판단)
강설 1일 강설량 0.5cm 이상
이용자 건강 및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경우(기상특보 발표기준)
야외 체육시설 천재지변 기준 이용자 건강 및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경우(기상특보 발표기준)의 구분,해누리체육공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 분 해누리체육공원
환불가능기준
(미사용시)
폭염 일 최고기온 33℃ 이상으로 폭염주의보가 발효 된 경우 주의보
한파 아침 최저기온 -12℃ 이하로 한파주의보가 발효 된 경우
강풍 풍속 14m/s 이상, 순간풍속 20m/s이상으로 강풍주의보가 발효된 경우
태풍 태풍주의보 발효 된 경우(강우 동반 시 관리자 판단으로 운영중단)
미세먼지 미세먼지 주의보(시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포함) 발효된 경우
미세먼지 150㎍/㎥ 이상, 초미세먼지 75㎍/㎥ 이상
오존 오존 주의보(0.12ppm 이상) 발효 된 경우
운영중단
기준
폭염 일 최고기온 35℃ 이상으로 폭염경보가 발효 된 경우 경 보
한파 아침 최저기온 -15℃ 이하로 한파경보가 발효 된 경우
강풍 풍속 21m/s 이상, 순간풍속 26m/s이상으로 강풍경보가 발효된 경우
태풍 태풍경보가 발효 된 경우
미세먼지 미세먼지 경보(시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포함) 발효된 경우
미세먼지 300㎍/㎥ 이상, 초미세먼지 150㎍/㎥ 이상
오존 오존 경보(0.30ppm 이상) 발효 시 운영중단

※ 양천구 미세먼지 경보제 및 오존 예·경보제 운영계획 : 야외 체육시설
- 미세먼지, 오존 주의보 발령 시 : 이용제한, 경보 발령 시 : 운영중단

해누리체육공원 이용 시 준수사항

  • 구장은 인터넷 대관신청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이용료는 선불(온라인, 신용·체크카드/계좌이체 가능)입니다.
  • 공원 내 음식물·인화물질 반입, 흡연·취사·음주 행위를 금합니다.
  • 공원 내(전체 금연구역)에서 절대 흡연을 하지 않겠습니다.
    (1회 적발시 예약1회 취소, 2회 적발시 다음 분기 예약불가 적용)
  • 생수·음료는 반입 가능하나, 플라스틱·캔·비닐포장 등 재활용품은 분리수거장을 이용하여야 하며, 기타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 가셔야 합니다.
  • 공원 내 개인강습·영업행위, 오물투기, 소변보는 행위를 금합니다.
  • 구장(경기장) 내 오토바이·자전거 진입 및 반려견 동반을 금합니다.
  • 구장 이용시간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개장시간 외 무단출입을 금합니다.
  • 계약된 대관시간 중 발생되는 안전사고 및 소지품 분실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사용자가 시설·기자재를 파손한 때에는 완전복구 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 인근주민 불편을 감안하여 소음발생도구(마이크, 앰프, 호루라기, 응원도구 등)은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인근아파트 주차장 및 도로변에 무단·불법주차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공원 이용차량은 대관시간 포함 전후 30분까지 주차 가능합니다.)
  • 사용권의 무단대여, 전매, 무단취소 등을 금합니다.
  • 예기치 못한 태풍, 집중강우, 폭염, 폭설 등 기상여건에 따라 공원 측은 일방적으로 사용을 취소하고 전액 환불할 수 있습니다.

※ 이용객이 위 준수사항을 위반할 경우 공원 측에서는 즉시 퇴장, 차후 구장 이용 제한, 아이디 삭제 및 예약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