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문화체육센터, 에너지절감시스템 세관작업 완료... 안전·효율 두 마리 토끼 잡다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자
- 2025년 7월 11일 16시 47분 11초
- 조회
- 6
신월문화체육센터, 에너지절감시스템 세관작업 완료... 안전·효율 두 마리 토끼 잡다
- 친환경 설비 세관으로 효율성 향상·화재 예방 효과 기대 -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용화) 신월문화체육센터는 지난 6월 25일(수)부터 7월 1일(화)까지, 에너지절감시스템 세관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업은 정기 유지관리의 일환으로, 폐열회수장치와 열교환기 세관작업, 히트펌프 증발기의 알루미늄 핀 세척 등을 진행했으며, 시스템의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고, 여름철 집중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했다.
신월문화체육센터의 에너지절감시스템은 샤워장에서 발생하는 오수의 열에너지를 회수하여, 급탕 보충수로 재활용하는 친환경 설비로, 에너지 절감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히트펌프는 수영장 욕수의 온도를 효율적으로 조절하여 에너지 절약과 쾌적한 이용 환경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세관작업은 수영장 기계실과 1층 외부에서 진행되었으며,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화하여, 시설 이용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용화 이사장은 “지역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설 점검과 관리로 안전사고 예방과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신월문화체육센터(☎2605-4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