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양천구 보육타운 운영 준비 만전을 기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자
2025년 10월 27일 14시 8분 21초
조회
10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양천구 보육타운 운영 준비 만전을 기해...

- 이용화 이사장 안전 최우선수탁시설 현장 점검... 개관 준비 박차 -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용화)은 지난 1014(), 올해 11월 개관을 앞둔 신규 공공청사 양천구 보육타운의 안전한 개관 준비를 위해 이사장 및 관련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양천구 보육타운은 공단이 수탁 운영을 준비 중인 복합 보육시설로, 양천구 신정7동에 위치하고 있다. 연면적 4,569.79(지하2~ 지상5) 규모의 보육타운에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도서관, 키움센터, 급식관리지원센터, 요리체험실, 구립어린이집 등 다양한 보육 관련 시설이 입주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환경과 부모들의 양질의 보육 지원이 한 공간에서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날 현장점검에서 이용화 이사장은 공사 마무리 단계의 안전관리 상태와 시설별 기능, 이용자 동선 등을 세밀히 확인하고, 화재예방 및 재난대응 체계 등 안전 분야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용화 이사장은 양천구 보육타운은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중요한 거점시설이라며, “안전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최종 점검에 총력을 기울이고,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시설 관리와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공단은 이번 점검 결과를 토대로 미비점을 조속히 보완하고, 개관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양천구 보육타운 운영 준비 만전을 기해....jpg

문의 : 안전감사팀(02-2061-3416)

  1. JPG 파일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양천구 보육타운 운영 준비 만전을 기해....jpg [ Size : 110.34KB , Down : 14 ] 미리보기 다운로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