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시설관리공단, 고경력 직원 대상 ‘커리어 플래닝 컨설팅’ 운영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자
- 2025년 6월 17일 16시 59분 10초
- 조회
- 22
양천구시설관리공단, 고경력 직원 대상 ‘커리어 플래닝 컨설팅’ 운영
- 생애설계 지원으로 조직과 개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 도모 -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용화)은 고령화 및 장기근속 중심의 조직 특성을 반영하여 고경력 직원의 경력 전환과 자기 주도적 경력 관리를 지원하는 ‘커리어 플래닝 컨설팅’ 운영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퇴직 예정자의 ▲자기 주도적 경력설계 지원 ▲직무 몰입도 및 기여도 향상 ▲퇴직 전 생애 설계 기반 마련 ▲조직 내 유연한 인사 운영 강화 ▲조직과 개인의 목표 정렬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등을 위해 마련했다.
참여 대상은 재취업 서비스에 참여한 이력이 없는 40세 이상 근로자로, 경력 진단·개발·재취업 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재직 중 경력 관리는 물론 퇴직 직전 재취업 준비까지 개별 상황에 맞춘 체계적인 컨설팅과 중장년 인력 관리의 선도모델로 구성되어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고령자고용법」 제21조의3에 의거하여, 2024년부터 새롭게 도입한 퇴직 예정자 대상 재취업 교육을 진행하고 전문기관(STAFFS)과 함께 7차례 컨설팅 및 2회의 교육을 통해 퇴직 예정자가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고용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용화 이사장은 “직원 개별 맞춤형 커리어 설계는 곧 조직 전체를 강화하는 기반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직원과 조직이 함께 성장하는 인재 관리 체계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경영지원팀(☎2061-3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