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메인메뉴
고객감동 으뜸공단,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합니다.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 고객감동 으뜸공단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본문

Home > 정보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Welcome to the YCS Homepage

게시글 내용
제목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사회적약자 이동권 보장 위한 시설개선
작성일 2017-08-14
조회수 191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사회적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한 시설개선

=====================================================================


 서울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공단 전 사업장에 장애인, 임산부 등 사회약자를 위해 이동권 보장 및 사업장 이용편의를 위한 시설개선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공단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연간 장애인 인원은 약 4440명, 거주자우선주차 장애인 이용자 월 배정인원 약 3167명, 주차장 장애인 및 할인요금 대상자는 연간 32만1168명으로 사회약자를 위한 시설개선으로 안전하고 편하게 시설을 이용하는데 주안점을 둬 시설개선을 하고자 한다.


 공단은 시설물 주 출입구 높이차이 제거, 출입구 및 계단 점자 블록 추가설치, 출입문 손잡이 변경, 계단 점자 스티커 부착, 승강기 점자블록 추가설치, 세면기 광감지식 수도꼭지 설치로 화상위험 제거, 촉지도식 안내판 및 음성 안내 시스템 도입, 장애인주차구획 보강으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편의성 및 이동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를 위한 시설개선을 전개해 장애인 및 비장애인 구별없이 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