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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감동 으뜸공단,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합니다.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 고객감동 으뜸공단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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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고객센터 >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Welcome to the YCS Homepage

1. 전문

    우리 양천구 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일동은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실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우리는 구민을 최고의 고객으로 생각하고 고객에 대한 봉사를 최고의 가치로 삼아 최상의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공시설물을 안전하게 유지 관리하여 구민복지 증진을 위해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소리를 최대한 경영에 반영하여 고객만족을 지향하는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사업장의 불합리한 제도 및 관행을 개선하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는 공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이 요구하는 정보에 적극 응답하고 제기된 민원에 대한 철저한 보안으로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상의 고객서비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세부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전 임직원이 성실히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2. 공통이행기준

①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직원은 항상 신분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 일어서서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 오십시오 또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첫 인사로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 하던 일을 10초 이내에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으며, 부득이 다른 고객과의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 양해를 얻은 후 통화 하되 3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과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 다른 고객에게 양해를 얻은 후 담당직원이 상담창구에서 직접 상담하여 10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방문하신다고 미리 연락을 주시면 약속시간 5분 전에 입구에서 맞이하고 민원사항을 미리 준비하여 우선 처리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
    -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에 고객께 전화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배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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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십니까? ○○팀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여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통화 중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정확히 처리하기 위하여
    -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고, 문의사항은 정확히 숙지하여 구비서류, 처리절차 등을 친절하고 정확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 본인이 담당자가 아님을 밝히고 관련업무 당당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 고객의 성명, 일시,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원하실 경우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통화가 끝났을 경우에는
    -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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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ㆍFaxㆍ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ㆍFaxㆍ인터넷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 우편과 Fax 접수 후 30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토록 하겠으며, 3시간 이내(근무시간)에 처리예정 시간을 전화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민원접수에 대해서는 접수 중, 답변준비 중, 처리완료 등으로 업무처리 상태를 실시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Fax, 인터넷 등의 이용시간을 24시간 개방하여 고객여러분의 편익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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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가정 또는 직장에서 민원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 양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사이버 민원실을 운영하여 직접 오시지 않고도 민원의 내용 및 처리과정을 쉽게 아시게 하며, 인터넷 민원상담을 해드림으로써 민원을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인터넷 주소>
    ▶ 양천구시설관리공단 : http://www.ycs.or.kr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및 담당자, 전화번호 등을 명기 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단 경영에 관련된 정보를 ‘경영공시’란에 게재토록 하겠습니다.
  •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고객과 관련된 개인정보 및 민원에 대해서는
    - 고객의 비밀을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

③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정중히 사과드리고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으며 5,000원 상당(문화상품권 등)을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관련 직원이 정중히 사과를 드리겠으며, 해당 직원에게 주의ㆍ친절교육을 시키겠습니다.
  • 민원 접수 후 7일 이내에 정당한 사유 없이 중간연락이 없거나 법정 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하여 불이익을 드린 경우
    - 사실을 확인(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담당자의 잘못이 있는 경우 관련 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문화상품권 등)을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지연 처리된 민원에 대해서는 현재 진행 중인 상황을 검토하여 3일 이내의 처리기간을 산정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할 경우
    - 금품수수, 부정, 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받은 때에는 그 사실을 조사ㆍ확인하여 해당 직원을 엄중 문책하겠으며 5,000원 상당(문화상품권 등)을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 지키지 못한 사유를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통지해 드리겠으며, 관련 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문화상품권 등)을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④ 고객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공단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친절ㆍ불친절, 만족ㆍ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 방문ㆍ전화ㆍ우편ㆍ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접수된 민원사항은 1일 이내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되, 최대 3일 이내 답변토록 하겠으며, 민원성격 상 처리기한이 경과할 경우 중간처리사항 및 예상처리기간을 고객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 방문ㆍ전화ㆍ우편ㆍFaxㆍ인터넷민원 의견접수
    - 양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http://www.ycs.or.kr
    부서안내
    의견 접수 코너 위 치
    이사장에게 바란다 초기화면(Home)→이사장에게 바란다
    민원센터 초기화면(Home)→고객센터→민원센터
  • 부서안내
    구분 전화번호 FAX번호
    경영기획팀 2061-3413~4 2061-3419
    성과감사팀 2061-3416
    주차사업팀 2644-1385~6 2061-3409
    시설운영팀 2061-3417
    양천구민체육센터 2652-1792~5 2654-3483
    신월문화체육센터 2605-4093~5 2606-4370
    목동문화체육센터 2062-1862~4 2062-1860
    해누리체육공원 2652-3453 2652-3458
    목동주차장 2644-1384 -
    목동테니스장 2643-0686 2652-3459
    견인보관소 2643-1337~8 2643-0687
    가로공원주차장 2065-8332 -
    양천사회단체봉사센터 2646-9055 2646-9054
    목동타운홀 2651-3730 2651-3731
    해누리타운 2061-3435 2061-3436
    어린이교통공원 2652-1582 2652-1584
    계남다목적체육관 2606-9301~2 2606-9304

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 시설관리공단에서 제공하는 고객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조사결과를 양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및 양천구소식지 등 구(區) 간행물을 통하여 고객에게 공표 하겠습니다.
  • 또한 그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 분야를 개선하여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⑥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우리 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고객과의 약속인 고객서비스 헌장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 헌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에 대하여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여러분께서는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서비스 내용이 미흡하거나 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다고 생각되시면 바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단 직원의 불친절한 행위나 잘못된 행위, 기타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알려주십시오, 그때마다 재발 방지책을 강구하고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물을 고객께서 이용하실 경우 내 것같이 아껴 주시고 공중도덕과 질서를 지켜 주시고, 공공의 이익 향상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⑦ 주민참여위원회 구성 운영

    우리 시설관리공단은 주민참여를 통해 구민 누구나 공단 운영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권리를 가지며, 주민과 공단이 협력하여 공단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주민참여위원회의 운영에 대하여
    - 우리 시설관리공단은 주민참여 확대와 주민참여 제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예산 등 행정지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민참여위원회의 구성에 대해서는
    - 주민참여위원회는 경영혁신자문위원회, 서비스품질 평가 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토록 하겠습니다.
  • 경영혁신자문위원회의 활동 내용
    - 공단 정책건의 및 행정개선에 관한 사항
    - 공단 발전을 위한 전략과제 도출에 관한 사항
    - 공단 주요정책 수립을 위한 정보 및 자료의 제공 등
  • 서비스품질 평가 위원회의 활동 내용
    - 공단 모니터링 운영 관한 사항
    - 공단에 대한 서비스품질 평가와 의견수렴에 관한 사항
    - 주요민원 및 서비스품질 개선에 관한 사항

3. 개별이행기준

공영주차장 관리 분야
  • 주차관리사는 고운 말, 바른말 사용을 생활화하고, 적절한 장소에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여 주차요금 및 이용정보를 제공하는 등 항상 고객 우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쾌적한 주차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매일 업무시작 10분전에 청소를 실시하고, 매월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주차구획선을 유지보수 하겠습니다.
  • 모범납세자 차량은 주차요금의 100%, 장애인 및 국가유공상이자 80%, 경형자동차·저공해자동차·다둥이 3인 50%, 요일제 참여·재래시장 이용고객·다둥이 2인 30%의 요금을 감면해드리겠습니다.
  • 장애인 및 국가유공상이자 차량은 주차공간을 항상 확보하여 주차가 용이하도록 우선적으로 안내하고 승·하차 시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주차요금 징수 시 고객이 제시하는 현금을 재차 확인 복창하고 주차요금 내역을 설명 후 영수증을 교부하겠습니다.
  • 주차관리사의 부재 시 주차표에 기재된 번호로 전화를 주시면 신속히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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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주자 우선주차제 분야
  • 거주자우선 주차구획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거주자우선 주차지역을 수시 점검하여 주차구획선 훼손 및 불법 적치물 등으로 인한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여 내 집 같은 주차장을 만들겠습니다.
  • 부정 주차차량은 구 담당부서에 신속히 단속하게 단속을 요청하여 고객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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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인보관소 분야
  • 견인된 차량은 안전하게 보관하여 인도하겠습니다.
  • 차량 견인 시 고객께서 차량보관 장소를 아실 수 있도록 견인된 장소에 견인이동 통지서를 부착하겠으며, 차량견인 후 입고 시에 전화 또는 SMS로 신속히 안내하여 드리고, 또한 견인 후 24시간 경과 시 등기우편으로 견인 사실 안내문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견인 보관된 차량 중 단순고장(방전, 타이어 펑크 등)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무료로 차량을 정비하여 드리겠습니다.
  • 견인료, 보관료 등 제비용 수납 시 상세내역 설명 후 영수증을 교부하며, 단속 및 견인에 대한 이의가 있을 경우 단속지 관할 구청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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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단체봉사센터 및 해누리타운 분야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층별 시설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업장 주변 환경정비를 매일 1회 이상 실시하고, 실내 환경검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여 항상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친절한 태도와 밝은 미소로 이용자를 대하고 불친절과 부당한 업무처리로 불편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를 신속히 시정하겠습니다.
  • 전 직원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고객과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월 1회 이상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유지보수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이용장비 및 기구를 보완하여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이용에 불편한 사항은 관리사무실을 통해 접수하여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체육시설 이용 중 상처를 입었을 경우 비치된 구급약품으로 응급치료 후 인근 병원으로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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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센터 관리 및 운영 분야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연 4회 이상 실내 환경검사를 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으며 그 결과를 홈페이지 또는 센터 게시판에 게재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전 지도자에게 연 6회 이상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체계적이고 책임감 있는 수업지도로 고객의 건강증진과 문화생활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익증진을 위하여 회원등록 업무에 대해 센터 방문 및 인터넷 접수를 병행하여 고객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외부전문기관을 통하여 수질을 측정하여 물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등 최적의 상태에서 수영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월 1회 이상 시설물에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유지보수를 실시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여 고객과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구민들의 체력향상 및 취미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방학기간 중 체력단련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여 지역주민과 어리이ㆍ청소년들의 심신 단련을 도모하겠습니다.
  • 체육시설 이용 중 상처를 입었을 경우 비치된 구급약품으로 응급치료 후 인근 병원으로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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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센터 주요 프로그램 운영 분야

수영 프로그램

  • 수영장 수온은 27℃~29℃, 실내온도 25℃이상을 유지하여 항상 최적의 운동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 쾌적한 운동 환경을 유지하기 위하여 매일 주변 환경의 불편요소를 제거하고 월1회 청소 및 수시청소로 수영장 환경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문지식과 자격을 갖춘 지도자가 수준에 맞게 단계적 수영강습을 진행하겠습니다.
  • 매일 수질상태를 점검하여 수영장 수질 기준 이상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헬스 프로그램

  • 전문지식과 자격을 갖춘 지도자가 기구사용법 및 운동방법을 체계적으로 친절하게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 운동기구(덤벨, 바벨, 원판, 매트)의 정리정돈 및 점검을 실시하여 항상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 체성분 측정시스템을 이용한 진단 결과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개인별 맞춤 운동처방을 제공하여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하겠습니다.

골프 프로그램

  • 쾌적한 운동 환경을 유지하기 위하여 매일 주변환경의 불편요소를 제거하고 매일 1회 청소 및 수시 청소로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 전문지식을 갖춘 레슨프로가 수준에 맞는 단계별 강습을 진행하겠습니다.
  • 매월 시설물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체육 및 문화 프로그램

  • 프로그램 신설시 무료공개강좌를 실시하여 고객에게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수시로 공조기를 가동하여 쾌적함을 유지하겠습니다.
  • 특기적성 프로그램 및 방과 후 수업 등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여 사교육비 절감에 노력하겠습니다.
  • 전문지식과 자격을 갖춘 지도자가 체계적으로 자세히 지도해 드리겠습니다.

셔틀버스 및 부대시설(샤워장, 탈의실) 이용

  • 고객 편의를 위하여 운행하고 있는 셔틀버스는 지정된 장소 및 시간에 준수하여 운행하겠으며 부득이 운행을 하지 못할 경우 사전에 예고토록 하겠습니다.
  • 샤워장, 탈의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청소상태 및 적정 온도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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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동 테니스장 및 해누리 체육공원 운영 분야
  • 테니스장 및 체육공원 주변 환경정리를 매일 1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 시설물(코트, 인조잔디축구장)을 매일 점검하여 고객의 체력증진을 위한 여가생활 장소로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편의시설 및 부대시설을 점진적으로 확충하여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불편한 점, 기타 사항에 대해 상담을 요청하면 담당자를 통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 및 인터넷 접수를 병행하여 편리하게 체육시설을 배정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월 1회 이상 시설물에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유지보수를 실시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여 고객과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구민들의 체력향상 및 취미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방학기간 중 체력단련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여 지역주민과 어린이·청소년들의 심신 단련을 도모하겠습니다.
  • 체육시설 이용 중 상처를 입었을 경우 비치된 구급약품으로 응급치료 후 인근 병원으로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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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천어린이교통공원 운영 분야
  • 체험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바람직한 교통질서 의식을 심어주는 참된 교육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교통공원주변 환경정리를 매일 1회 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교육 및 부대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보완해 나가겠습니다.
  • 개인이나 단체고객이 편리하게 교통교육을 관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국 제일의 교통공원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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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남다목적체육관 관리 및 운영 분야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이용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연 4회 이상 실내 환경검사를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으며 그 결과를 홈페이지 또는 체육관 게시판에 게재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전 지도자에게 연 6회 이상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이용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익증진을 위하여 회원등록 업무에 대해 고객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매일 1회 체육관 대청소 및 수시 청소를 시행하여 고객이 최적의 상태에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월 1회 이상 시설물에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유지보수를 실시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여 고객과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구민들의 체력향상 및 취미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방학기간 중 체력단련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여 지역주민과 어리이·청소년들의 심신 단련을 도모하겠습니다.
  • 체육시설 이용 중 상처를 입었을 경우 비치된 구급약품으로 응급치료 후 인근 병원으로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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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동타운홀 관리 및 운영 분야
  •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층별 시설안내문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업장 주변 환경정비를 매일 1회 이상 실시하고 사업장내 수시 청소를 시행하여 항상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친절한 태도와 밝은 미소로 이용자를 대하고 불친절과 부당한 업무처리로 불편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를 신속히 시정하겠습니다.
  • 전 직원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고객과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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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수막지정게시대 관리 및 운영 분야
  • 현수막지정게시대 운영방법으로 선착순 온라인 접수를 실시하여, 공개 행정 구현 및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점용료 등에 대한 문의를 하시면, 즉시 자세히 설명해 드리고 항상 친절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 점검과 보수로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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