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메인메뉴
고객감동 으뜸공단,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합니다.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 고객감동 으뜸공단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고품격 서비스와 안정적 시설관리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본문

Home > 고객센터 > 강좌후기

강좌후기, Welcome to the YCS Homepage

게시글 내용
제목 양천구 체육센터/필라테스A/월수금반
작성자 lydia33
작성일 2017-03-09
조회수 807

아래쪽에 등록된 강좌 후기를 보고 답답해서 올려봅니다.


우선 아래쪽에 글 올리신 분이 얼마나 필라테스 강좌를 다녀보시고 이런 글을 올리셨나 궁금합니다.




먼저, 처음 온 사람들과 기존에 온 사람을 나눠서 앉히는 것이 이해가 안된다고 하셨는데


기존에 운동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자세도 틀리고 호흡도 맞지 않는 초심자들과 함께 나란히 운동하는 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초심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존 회원들 동작을 따라 하게 하면 좋겠다고 하시는데 솔직히 10년 운동한 저도 동작이 초심자들이 보고 따라할 만큼 잘하지 못합니다.


필라테스가 사실 제대로 동작을 만들어 내기 어려운 운동이라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따로 앉혀서도 동작을 안 봐준다고 하시는데…..일단 인원이 한 회차에 40명이 넘습니다. 아무리 강사님이 돌아다니면서 자세를 잡아줘도 50분 수업에 한 사람당 몇 번이나 잡아줄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큰소리로 동작을 계속 설명하시는 겁니다. 가능한 알아듣기 쉽게 어디에 어느 쪽에 힘을 주고 호흡을 어떻게 하라고 일일히 알려주시는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 들으라고 목청껏 외치는 강사님의 큰 목소리와 말투가 거슬리면 그건 개인의 취향이니 필라테스 A 반은 등록 안하시면 됩니다.




저는 2008년 개강 초기부터 등록해서 거의 10년 가까이 운동을 했고 물론 강사님은 같은 분입니다. 저만 그런 거 아닙니다. 기존 회원 중 5년 이상 길게 운동하신 분 아주 많습니다. 심지어 잠시 그만두셨다가도 재등록 하시는 분들도 자주 보입니다.


안하느니만 못한 운동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왜 이렇게 꾸준히 이 강좌를 수강하는지 궁금합니다.


목록보기